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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 공통이행표준

고객을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주차공간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1분 이내에 사무실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현관에 층별 사무실 안내도를, 층별로는 사무실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표시를 하겠습니다.
  •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모든 사무실 입구에는 직원배치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부착하며, 모든 직원은 이름표를 패용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직원 누구든 먼저 “반갑습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인사하며 의자에 앉기를 권해드리겠습니다.
  • 다른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5초 이내에 “반갑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와 같은 양해의 말씀을 전한 후 15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말을 경청하겠습니다. 만약 5분 이상 기다려야 할 경우 반드시 민원인의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안내 직원이 원하는 부서로 직접 안내해 드리겠으며, 민원실에서 업무를 처리하고자 할 경우 담당직원을 5분 이내에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갈 경우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등과 같이 따뜻이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받을 때에는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전화를 받은 직원은 “정성을 다하겠습니다.□□과 ○○○입니다." 라고 소속과 이름을 밝혀 인사하고, 상대방과 마주하고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예의를 지키겠습니다.
  • 다른부서의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고객과의 통화 요지를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으며,담당자의 소속과 성명,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고 연결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 공무원이 통화 중이거나 부재 중인 경우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즉시 고객의 전화번호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마칠 때에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겠으며,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뒤 1초 지난 후에 수화기를 내리겠습니다.

우편, 팩스,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

우편, 팩스,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 하실 경우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며,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FAX를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자세

근무태도

  • 무단이석 등으로 장시간동안 고객이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 출장 시에도 업무대리자가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업무대리자가 직접 처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담당자와의 휴대폰 등 연락처를 안내하여 민원상담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업무처리

  •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민원 1회 방문 처리로 최상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 민원 처리 중 대기하시는 동안에는 고객지원실 편의시설을 제공(북카페)하고, 민원처리 기간이 장기간 소요될 경우에는 중간 처리 진행 상황을 알려드려서 민원인의 궁금증이 해소되도록 하겠습니다.
  • 불가,반려되는민원사항에 대해서는 명백한 사유와 대안을 제시하여 철저한 사후관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잘못 제공된 행정서비스를 발견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강남교육지원청 소관이 아닌 민원은 접수 후 8시간 이내 소관기관으로 이송하고 해당기관 연락처와 담당자명을 고객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분기별로 전 직원 친절 교육을 시행하여, 친절하게 민원 처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다음 민원 사무는 법정처리 기간보다 단축해서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번,민원사무명,법정기한,단축기한순으로 정보제공
연번 민원사무명 법정기한 단축기한
1 방문발급제증명(경력, 학력 등) 즉시(3시간이내) 20분
2 진정 7일 5일
3 건의·질의 7일 5일
4 법령 질의 14일 10일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체계적인 정보제공 서비스 안내

  • 가정 또는 직장에서 민원행정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우리 강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 (https://use.go.kr/usgne/index.do)의 「전자민원」을 활용하여 민원사무처리안내, 민원서식 정보를 제공하며 민원의 내용 및 처리과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보다 정확하고 체계적인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 강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 (https://use.go.kr/usgne/index.do)의 「정보마당」에 주요업무·교수학습자료 및 법령정보 등을 다양하게 제공하여 우리 강남교육지원청 교육정책에 대한 고객의 이해와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하여 우리 강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 (https://use.go.kr/usgne/index.do) 「정보공개」에 행사일정·채용공고 및 교육통계·학교회계·입찰정보 등을 공개하여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투명한 행정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상시 수렴하기 위하여 우리 강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use.go.kr/usgne/index.do)의 「참여마당」에 묻고답하기 및 각종 부조리 고발·신고센터를 통해 고객의 지적과 칭찬에 보다 귀 기울겠습니다.
  • 고객이 원하시는 정보가 공개대상 정보일 경우 다음의 정보공개 절차에 따라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행정정보 공개절차

    청구서 접수 ▶ 청구서 이송 ▶ 공개여부 결정 ▶ 수수료 징수 ▶ 공개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민원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의개인정보보호에관한법률을 준수함으로써 항상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조치

  • 민원처리에 불만을 제기하는 경우
    • 우리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받으신 서비스가 불만족하다고 지적해 주시면, 부서장 책임 하에 해당공무원을 재교육하여 불친절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 그 결과를 5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우리 강남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우리 강남교육지원청에서는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고, 아래 사항을 신고하거나 건의하실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 부당한 대우, 불친절한 사례
    • 행정상 권리, 이익의 침해 사례 및 고충, 애로사항
    • 공무원의 부조리, 위법, 비위행위
    • 공무원의 청렴, 성실한 모범사례
    •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건의 및 제도개선 사항 등
  • 의견 제출/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주소 : (44684)울산광역시 남구 월평로 87
    • 전화
      서비스명,접수·처리 창구,전화번호순으로 정보제공
      서비스명 접수·처리 창구 전화번호
      민원부조리,불친절신고 행정지원과 (052)228-6666
      일반 제증명, 정보공개 행정지원과 (052)228-6666,6684
      학원지도·점검·신고사항 행정지원과 (052)228-6694~5
      학원․교습소 설립·폐지 상담 행정지원과 (052)228-6682~3
      초등학교 통학구역 안내 초등교육지원과 (052)-228-6641~3
      중학교 입학 및 배정, 전편입학 안내 중등교육지원과 (052)-228-6671~3
      특수교육지원센터 안내서비스 초등교육지원과
      강남특수교육지원센터
      (052)228-6621~4
      (052)227-6604
      학생생활 상담안내(Wee Center) 학생생활회복지원센터
      Wee 센터
      (052)700-5042
      교육환경보호구역 저촉여부 확인 및 심의 신청 안내 학생교육지원과 (052)228-6701~3
      교육복지안전망센터 안내 서비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상담 안내
      재정복지지원과 (052)228-6774
      입찰․계약 상담안내 재정복지지원과 (052)228-6722~4
      유아학비, 학생교육비 재정복지지원과 (052)228-6772~3
      학교시설긴급보수 서비스 시설지원과 (052)228-6729,6761
      생존수영 업무 지원 학교지원센터 (052)228-6793
    • Fax : (052) 228-6667
    • 홈페이지 : https://use.go.kr/usgne/index.do
    • 민원처리 과정에서 공무원에 대한 금품수수, 비리행위 등을 신고해 주실 경우에는 비밀을 절대 보장하는 가운데 신속·정확한 조사를 통하여, 해당 공무원에게 책임을 묻고, 처리 결과는 1주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으며, 다시는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