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학부모교육
선택형
유의사항
- 참여인원 20명 이상
- 교육장소 선정 후 교육신청
- 신청 후, 3일전 확정 안내 드립니다.
- 통합예약 시스템에서 회원가입 하셨나요? 먼저 회원가입 후 진행해주세요 ^^
선택형 든든학부모교육 프로그램
HAPPY 선택형
순 | 자녀발달단계 | 교육영역 | 교육방법 | 교육주제 | 교육내용 | 강사명 | 강사소속 |
---|---|---|---|---|---|---|---|
1 | 예비초 | 화합(H) 부모자녀이해 |
대면 | 아이의 발달 속도에 맞추기 | 자녀의 발달단계이해와 부모역할 | 이수경 | 울산대 교수 |
2 | 확산(Y) 미래교육 |
스마트폰에 빠진 아이, 고민에 빠진 엄마 | 디지털 리터러시와 미디어 조절력을 키우는 부모 역할 | 이남수 | 듣기중심영어연구소솔빛 | ||
3 | 성장(A) 자기주도학습 |
궁금하면 물어보세요, 우리아이 초등학교 입학 | 예비초 학부모를 위한 길라잡이 | 이미영 | 화암초 교사 |
순 | 자녀발달단계 | 교육영역 | 교육방법 | 교육주제 | 교육내용 | 강사명 | 강사소속 |
---|---|---|---|---|---|---|---|
1 | 초저 | 확산(Y) 미래교육 |
비대면 | 메타버스의 이해와 교육적 활용 | 메타버스가 학습에 활용되는 사례 | 김덕우 | 태화초등학교 교사 |
2 | 성장(A) 자기주도학습 |
대면 | 결정적 시기의 문해력-문해력이 경쟁력이다 | 한글 해득과정과 초기 문해력 지도 | 이승왕 | 양정초등학교 교사 | |
3 | 자녀성향에 맞는 자기주도학습 | 성격유형별 자기주도학습법 알아보기 | 전재희 | 울산중구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 | |||
4 | 사고력 향상을 위한 엄마표 수학놀이 | 수학교구놀이를 통한 흥미와 성공경험 제공 | 황은아 | 구영초등학교 교사 | |||
5 | 발전(P) 진로진학 |
대면 | 제대로 꿈꾸는 자녀 진로코칭 | 진로 마인드 맵 설계하기 | 이은영 | 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 |
6 | 공감(P) 공감교육 |
대면 | 최고의 성교육 선생님은 부모님(양육자)이다! |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현실적인 자녀 성교육 | 김대군 | 사람이니까성교육 | |
7 | 비대면 | 성교육은 교육이 아니라 생활이다 | 성에 대한 부담감 해소 및 가정 내 성교육 방법 | 박제균 | 제이디에스북스 대표 | ||
8 | 다문화이해교육의 첫걸음 | 다문화의 기본개념 및 필요성과 가치, 공존의 이해 | 이수정 | 서강대 유로메나연구소 | |||
9 | 대면 | 그림책 감정테라피 | 그림책 매체를 통한 '나의 감정' 들여다보기 | 최주현 | 행복코칭심리상담센터장 | ||
10 | 확산(Y) 미래교육 |
비대면 | 초등 저학년 두뇌발달과 미디어절제력 키우기 | 두뇌발달단계이해 및 미디어절제력 실천방안 | 권장희 | 놀이미디어교육센터 | |
11 | 성장(A) 자기주도학습 |
대면 | 급변하는 인공지능시대 자녀 영어교육과 부모역할 | 꾸준한 영어 습득 환경 조성과 주도성을 키우는 부모역할 배우기 | 이남수 | 듣기중심영어연구소솔빛 | |
12 | 확산(Y) 미래교육 |
대면 | 디지털 시대, 저는 도서관으로 갑니다 | 독서논술과 디지털미이디어의 융합 | 도현아 | 시청자미디어센터 강사 | |
13 | 슬기로운 저탄소 식생활 | 저탄소 밥상에 대한 이해와 과정 | 류희재 | 울산환경교육센터 | |||
14 | 비대면 | 내가 입는 옷도 쓰레기라고? | 지구 곳곳을 발로 누비며 직접 보고 깨달은 쓰레기 이야기 | 이동학 | 쓰레기센터 대표 | ||
15 | 대면 | 자연을 닮은 아이, 자연을 담은 음식 | 지구를 살리는 생태적인 식습관을 위한 부모역량키우기 | 이영미 | 식물식평화세상 | ||
16 | 챗GPT와 함께하는 초등 저학년 가이드 | 인공지능의 안전한 사용 가이드 및 실습 | 이현숙 |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울산지회 | |||
17 | 지속 가능한 삶, 우리가 아는 모든 것 | 생태 지구시민으로서 지속 가능한 삶 알아보기 | 최근영 | 초록별지구수비대 대표 | |||
18 | 디지털 이주민을 위한 소통프로그램 | 학부모가 알아야 할 디지털리터러시 역량 | 한승미 | 커넥트랙 | |||
19 | 비대면 |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 | 스마트폰 사용문화 이해 및 사용규칙 설정 및 활용법 | 홍성관 |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겸임교수 | ||
20 | 대면 | 급변하는 인공지능시대, 미래교육과 부모역할 | 급변하는 인공지능 시대의 자녀 교육과 부모역할 | 이남수 | 듣기중심영어연구소솔빛 | ||
21 | 화합(H) 부모자녀이해 |
대면 | 색색깔 부모, 행복한 자녀 | 컬러로 이해하는 부모-자녀관계 | 이나검 | 경성대 심리학과 교수 | |
22 | 자녀의 사고력과 문해력을 하브루타 부모수업 | ‘짝을 지어 질문, 대화, 토론’ 자녀와의 소통 적용 | 김혜경 | 질문배움연구소 | |||
23 | 창의력을 깨우는 마법의 질문법 | 일상의 질문으로 자녀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우자 | 김희진 | 하브루타질문연구소 | |||
24 | 파란만장, 초등 엄마 분투기 | 자녀의 학교적응과 성장에 따른 엄마의 불안과 걱정 다루기 | 문순현 | 친한친구들 대표이사 | |||
25 | 대화하며 크는 아이 | 대화와 공감의 중요성 및 자기주도학습력 키우기 | 박동희 | 범서초등학교 교사 | |||
26 | 학부모와 함께하는 회복적 생활교육 | 자녀의 성장을 돕는 코칭대화 | 선우영화 | 외솔초 수석교사 | |||
27 | FUN FUN하게 자존감을 높이는 대화 | 자녀공감과 수용하는 기본 태도에 대해서 | 송명자 | 울산대 외래교수 | |||
28 | 비대면 | 자녀와 좋은 관계가 최고의 실력이다 | 자녀와 소통하는 연습 | 안미영 | 놀이미디어교육센터 | ||
29 | 대면 | 자녀심리&부모코칭 | 자기반성과 자기 인식을 통한 부모 자신 치유의 시간 | 여순화 | 경상대 겸임교수 | ||
30 | PAT 양육태도로 살펴보는 부모 성향이해 | 나의 대화패턴과 양육스타일 점검 | 이나검 | 경성대 심리학과 교수 | |||
31 | 내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양육기술 | 간단한 검사, 효과적인 양육기술과 대화법 | 김선미 | 춘해보건대 겸임교수 | |||
32 | 아이와 마음으로 만나는 비폭력대화 | 자기공감과 상대공감에 대해 알아보고 이해하기 | 이미아 | 주)이이비네트웍스 | |||
33 | 비대면 | 초등 저학년 싸가지 코칭 | 싸가지 없는 자녀를 바로 세우는 자녀코칭법 | 이병준 | 다큰자녀부모교육원 | ||
34 | 대면 | 부모와 자녀의 기질이해 | 문제행동에 대한 올바른 양육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이수경 | 울산대 교수 | ||
35 | 자존감과 감성을 높이는 부모역할과 자녀이해 | 초등 저학년일수록 아이의 자존감이 더 중요하다 | 이용훈 | 경남생명의숲 이사장 | |||
36 | 자세히 들어야 들리고 통합니다. | 자녀의 감정을 다루는 효과적인 대화기법을 알기 | 이은영 | 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 |||
37 | 건강한 의사소통, 행복한 우리 집 | 검사를 통한 의사소통 이해 및 실천방안 | 최운 | 울산대교육대학원강사 | |||
38 | 성장(A) 자기주도학습 |
대면 | 자녀독서지도 | 다양한 장르적 특성을 알고 독서지도방법을 알아본다 | 김시민 | 울산아동문학회 | |
39 | 창의력 쑥쑥! 생각키우기 | 생각할 시간과 실패할 시간 | 박동희 | 범서초등학교 교사 |
순 | 자녀발달단계 | 교육영역 | 교육방법 | 교육주제 | 교육내용 | 강사명 | 강사소속 |
---|---|---|---|---|---|---|---|
1 | 초고 | 공감(P) 공감교육 |
대면 | 그림책으로 보는 감정이야기 | 그림책 매체를 통한 '나의 감정' 들여다보기 | 최주현 | 행복코칭심리상담센터장 |
2 | 성장(A) 자기주도학습 |
대면 | 학습성격유형 분석을 통한 초등자녀 맞춤형 학습전략 | 학습유형검사를 통해 맞춤형 학습방법알아보기 | 최운 | 울산대교육대학원강사 | |
3 | U&I 성격유형검사를 활용한 학습 및 생활 | 검사결과에 기반한 맞춤형 학습방법 및 생활지도법 | 하쾌남 | 온가족아동상담교육연구소 | |||
4 | 사고력 향상을 위한 엄마표 수학놀이 | 수학교구놀이를 통한 흥미와 성공경험 제공 | 황은아 | 구영초등학교 교사 | |||
5 | 발전(P) 진로진학 |
대면 | 성격검사&진로코칭 | 성격검사를 통한 진로코칭 | 여순화 | 경상대 겸임교수 | |
6 | 비대면 | 진로 내비게이션을 보여주자! | 교육정책변화와 미래인재 핵심역량이해 | 이남렬 | 한국진로진학정보연구소 | ||
7 | 대면 | 자녀가 설계하고 부모가 코치하는 진로계획 | 진로코치 이해하기 | 이은영 | 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 ||
8 | 비대면 | 꿈을 디자인하는 진로 로드맵 | 자녀 적성파악을 위한 단계적 접근법 | 허진오 | 와이즈멘토 | ||
9 | 공감(P) 공감교육 |
대면 | 사춘기 자녀 성교육 |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현실적인 자녀 성교육 | 김대군 | 사람이니까성교육 | |
10 | 비대면 | 성교육 하는 아빠의 괜찮아, 사춘기 | 성적 호기심 발현과 더불어 왜곡된 성에 대한 교육방법 | 박제균 | 제이디에스북스 대표 | ||
11 | 다르지만 같은 우리 | 다문화의 기본개념 및 필요성과 가치, 공존의 이해 | 이수정 | 서강대 유로메나연구소 | |||
12 | 성장(A) 자기주도학습 |
대면 | 고교학점제와 자기주도학습 | 고교학점제 이해 및 알맞은 학습법 찾기 | 전재희 | 울산중구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 | |
13 | 확산(Y) 미래교육 |
비대면 | 초등 고학년 두뇌발달과 미디어절제력 키우기 | 두뇌발달단계이해 및 미디어절제력 실천방안 | 권장희 | 놀이미디어교육센터 | |
14 | 대면 | 메타버스의 이해와 교육적 활용 | 메타버스가 학습에 활용되는 사례 | 김덕우 | 태화초등학교 교사 | ||
15 | 디지털 시대, 저는 도서관으로 갑니다 | 독서논술과 디지털미이디어의 융합 | 도현아 | 시청자미디어센터 강사 | |||
16 | 비대면 | 음식물쓰레기와 우주쓰레기 | 지구 곳곳을 발로 누비며 직접 보고 깨달은 쓰레기 이야기 | 이동학 | 쓰레기센터 대표 | ||
17 | 대면 | 같이의 가치를 실천하는 지구시민의 식탁 | 지구를 살리는 생태적인 식습관을 위한 부모역량키우기 | 이영미 | 식물식평화세상 | ||
18 | 챗GPT와 함께하는 초등 고학년 가이드 | 인공지능의 윤리적 사용 가이드 및 실습 | 이현숙 |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울산지회 | |||
19 | 지속 가능한 삶, 우리가 아는 모든 것 | 생태 지구시민으로서 지속 가능한 삶 알아보기 | 최근영 | 초록별지구수비대 대표 | |||
20 | 디지털 이주민을 위한 소통프로그램 | 학부모가 알아야 할 디지털리터러시 역량 | 한승미 | 커넥트랙 | |||
21 | 비대면 | 슬기로운 게임생활 | 게임의 유해한 요소 예방 및 대처방법 | 홍성관 |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겸임교수 | ||
22 | 대면 | 세계와 소통하는 세계시민교육과 부모역할 | 문화 다양성 이해와 더불어 사는 세계시민으로서의 부모역할 | 이남수 | 듣기중심영어연구소솔빛 | ||
23 | 화합(H) 부모자녀이해 |
비대면 | 사춘기 자녀 싸가지 코칭 | 싸가지 없는 자녀를 바로 세우는 자녀코칭법 | 이병준 | 다큰자녀부모교육원 | |
24 | 대면 | 자녀의 사고력과 문해력을 하브루타 부모수업 | ‘짝을 지어 질문, 대화, 토론’ 자녀와의 소통 적용 | 김혜경 | 질문배움연구소 | ||
25 | 아이의 생각을 깨우는 힘 | 논리와 비판적 사고를 키우는 질문의 기술 | 김희진 | 하브루타질문연구소 | |||
26 | 그림책으로 배우는 아이 마음 | 그림책에서 배우는 엄마의 마음코칭 | 문순현 | 친한친구들 대표이사 | |||
27 | 대화하며 크는 아이 | 대화와 공감의 중요성 및 자기주도학습력 키우기 | 박동희 | 범서초등학교 교사 | |||
28 | 학부모와 함께하는 회복적 생활교육 | 자녀의 성장을 돕는 코칭대화 | 선우영화 | 외솔초 수석교사 | |||
29 | 부모와 자녀의 기질이해 | 문제행동에 대한 올바른 양육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송명자 | 울산대 외래교수 | |||
30 | 비대면 | 스마트폰에 빠진 우리 아이를 구하라 | 자녀와 싸우지않고 공부잘하는 아이로 키우기 | 안미영 | 놀이미디어교육센터 | ||
31 | 대면 | 관계! 새로고침 | 자기반성과 자기 인식을 통한 부모 자신 치유의 시간 | 여순화 | 경상대 겸임교수 | ||
32 | 초등학교 학부모를 위한 인사이트 | 간이 JTCI활용한 자녀 이해 | 이나검 | 경성대 심리학과 교수 | |||
33 | 비폭력대화로 자녀와 소통하기 | 자기공감과 상대공감에 대해 알아보고 이해하기 | 이미아 | 주)이이비네트웍스 | |||
34 | 내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양육기술 | 간단한 검사, 효과적인 양육기술과 대화법 | 김선미 | 춘해보건대 겸임교수 | |||
35 | 어설픈 사춘기도 인정 받고 싶어한다 | 자녀의 발달달계이해와 부모역할 | 이수경 | 울산대 교수 | |||
36 | 자존감과 감성을 높이는 부모역할과 자녀이해 | 사춘기자녀를 대하는 부모의 태도 | 이용훈 | 경남생명의숲 이사장 | |||
37 | 자세히 보아야 보이고 통합니다. | 소통을 위한 대화기법을 알기 | 이은영 | 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 |||
38 | MBTI를 통한 부모자녀 탐구생활 | MBTI 검사를 통한 기질과 성격이해 | 최운 | 울산대교육대학원강사 | |||
39 | 성장(A) 자기주도학습 |
대면 | 바로알자! 자유학기와 전환기 교육과정의 이해 | 자유학년제 이해 및 자유학기활동사례 | 김미화 | 신정중학교 교감 | |
40 | 창의력 쑥쑥! 생각키우기 | 생각할 시간과 실패할 시간 | 박동희 | 범서초등학교 교사 | |||
41 | 우리 아이 창의력 향상 방법 | 자녀의 호기심과 흥미 찾아 삼만리 | 신승진 | 학성여자고등학교 교사 | |||
42 | 급변하는 인공지능시대 자녀 영어교육과 부모역할 | 꾸준한 영어 습득 환경 조성과 주도성을 키우는 부모역할 배우기 | 이남수 | 듣기중심영어연구소솔빛 | |||
43 | 결정적 시기의 문해력-문해력이 경쟁력이다 | 한글 해득과정과 초기 문해력 지도 | 이승왕 | 양정초등학교 교사 |
순 | 자녀발달단계 | 교육영역 | 교육방법 | 교육주제 | 교육내용 | 강사명 | 강사소속 |
---|---|---|---|---|---|---|---|
1 | 예비중 | 화합(H) 부모자녀이해 |
대면 | 학부모와 함께하는 회복적 생활교육 | 자녀의 성장을 돕는 코칭대화 | 선우영화 | 외솔초 수석교사 |
2 | 자녀의 발달심리 이해와 소통 | 성장기 자녀의 특징 이해 및 수용하는 부모자세 | 송명자 | 울산대 외래교수 | |||
3 | 어른으로 대접하고 존중해주기 | 자녀의 발달달계이해와 부모역할 | 이수경 | 울산대 교수 | |||
4 | 성장(A) 자기주도학습 |
대면 | 자유학기제와 고교학점제 모아보기 | 바른 정책이해 및 슬기로운 학교생활 | 유화영 | 학성여자고등학교 교사 | |
5 | 준비해, 중학교 첫 봄 실생활 꿀팁 | 예비중 학부모 길라잡이 | 최진주 | 천상중 교사 |
순 | 자녀발달단계 | 교육영역 | 교육방법 | 교육주제 | 교육내용 | 강사명 | 강사소속 |
---|---|---|---|---|---|---|---|
1 | 중 | 확산(Y) 미래교육 |
대면 | 메타버스의 이해와 교육적 활용 | 메타버스가 학습에 활용되는 사례 | 김덕우 | 태화초등학교 교사 |
2 | 성장(A) 자기주도학습 |
대면 | 중등 학부모의 대입전형의 이해 | 대입전형의 유형, 교과전형과 종합전형의 이해 | 홍종윤 | 화봉고등학교 교사 | |
3 | 발전(P) 진로진학 |
대면 | 성격검사&진로코칭 | 성격검사를 통한 진로코칭 | 여순화 | 경상대 겸임교수 | |
4 | 비대면 | 내 자녀 진로 성공 로드맵 | 교육정책변화와 미래인재 핵심역량이해 | 이남렬 | 한국진로진학정보연구소 | ||
5 | 대면 | 지금이 자녀 진로지도하기 딱 좋은 날! |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진로 설계하기 | 이은영 | 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 ||
6 | 비대면 | 적성파악의 단계별 접근과 미래직업트랜드 | 진로설계를 위한 적성의 이해와 직업의 변화 | 허진오 | 와이즈멘토 | ||
7 | 공감(P) 공감교육 |
대면 | 청소년 생활 속 성교육 |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현실적인 자녀 성교육 | 김대군 | 사람이니까성교육 | |
8 | 비대면 | 성교육은 ‘人성교육’이다. | 생리현상 및 성 관련된 사회적 모순에 대한 교육/td> | 박제균 | 제이디에스북스 대표 | ||
9 | 다름을 인정하고 닮음을 찾아가는 길 | 다문화의 기본개념 및 필요성과 가치, 공존의 이해 | 이수정 | 유로메나연구소 | |||
10 | 확산(Y) 미래교육 |
비대면 | 스마트 영상 미디어 절제력이 실력이다 | 두뇌발달단계이해 및 미디어절제력 실천방안 | 권장희 | 놀이미디어교육센터 | |
11 | 성장(A) 자기주도학습 |
대면 | 중등수학과 교육과정 이해와 대입 | 수학과 교과역량 및 수능과목 선택시 고려사항 | 홍종윤 | 화봉고등학교 교사 | |
12 | 확산(Y) 미래교육 |
대면 | 자원의 순환(폐기물 문제와 대책) | 재활용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 김희종 | 울산환경교육센터 | |
13 | 기후 변화 완화와 감축 | 기후변화의 이해 및 탄소저감 실천방안 | 김희종 | 울산환경교육센터 | |||
14 | 비대면 | 왜 지구의 절반은 쓰레기로 뒤덮이는가? | 지구 곳곳을 발로 누비며 직접 보고 깨달은 쓰레기 이야기 | 이동학 | 쓰레기센터 대표 | ||
15 | 대면 | 챗GPT으로 열어가는 창의력과문제해결 | 학습지원을 위한 챗GPT활용 및 가이드 | 이현숙 |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울산지회 | ||
16 | 비대면 | 미래를 준비하는 AI교육 | 인공지능 교육과 방향 | 정영식 | 전주교육대 컴퓨교육학과 | ||
17 | 대면 | 지속 가능한 삶, 우리가 아는 모든 것 생태 | 지구시민으로서 지속 가능한 삶 알아보기 | 최근영 | 초록별지구수비대 대표 | ||
18 | 디지털 이주민을 위한 소통프로그램 | 학부모가 알아야 할 디지털리터러시 역량 | 한승미 | 커넥트랙 | |||
19 | 비대면 | 게임문화 이해 및 진로와 연계방법 | 게임을 활용한 학습과 진로연계 알아보기 | 홍성관 |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겸임교수 | ||
20 | 화합(H) 부모자녀이해 |
대면 | 심리검사를 통한 자녀 심리해부학 | 객관적 심리검사를 통한 자녀 올바르게 알기 | 이은영 | 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 |
21 | 학부모와 함께하는 회복적 생활교육 | 자녀의 성장을 돕는 코칭대화 | 선우영화 | 외솔초 수석교사 | |||
22 | 자녀와 쿨하게 소통하기 | 서투른 자녀교육보다 과정자체를 소중하게!! | 송명자 | 울산대 외래교수 | |||
23 | 비대면 | 고차원적 사고력을 키우는 부모역할 | 청소년기 두뇌발달 이해 | 안미영 | 놀이미디어교육센터 | ||
24 | 대면 | 어쩌다 부모! | 자기반성과 자기 인식을 통한 부모 자신 치유의 시간 | 여순화 | 경상대 겸임교수 | ||
25 | 10대와 함께하는 소통 여정 | 부모의 역할과 전략 | 이나검 | 경성대 심리학과 교수 | |||
26 | 공감과 존중으로 시작하는 비폭력대화 | 자기공감과 상대공감에 대해 알아보고 이해하기 | 이미아 | 주)이이비네트웍스 | |||
27 | 비대면 | 어려운 자녀 싸가지 코칭 | 싸가지 없는 자녀를 바로 세우는 자녀코칭법 | 이병준 | 다큰자녀부모교육원 | ||
28 | 대면 | 사춘기 자녀와의 슬기로운 대화 | 자녀의 발달달계이해와 부모역할 | 이수경 | 울산대 교수 | ||
29 | 자존감과 감성을 높이는 부모역할과 자녀이해 | 중학교 아이의 자존감은 자기결정의 비율 | 이용훈 | 경남생명의숲 이사장 | |||
30 | MBTI를 통한 부모자녀 탐구생활 | MBTI 검사를 통한 기질과 성격이해 | 문순현 | 친한친구들 대표이사 | |||
31 | 바람직한 의사소통으로 자녀와 함께 성장하기 | 검사를 통한 의사소통 이해 및 실천방안 | 최운 | 울산대교육대학원강사 | |||
32 | 성장(A) 자기주도학습 |
대면 | 중학교 자유학기와 전환기 교육과정의 이해 | 미래역량을 기르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위한 부모역할 | 김미화 | 신정중학교 교감 | |
33 | 중등 영어 학습 전략에 대한 이해 | 효과적인 영어 학습 및 대비법 | 송동연 | 제일고등학교 교사 | |||
34 | 고교학점제와 자기주도학습 | 고교학점제 이해 및 알맞은 학습법 찾기 | 전재희 | 울산중구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 | |||
35 | 자녀맘 든든한 코칭(자기주도학습과 진로) | 자녀의 자기주도적 삶을 위한 부모역할 코칭 | 조용하 | 우리맘연구소 | |||
36 | 중학교가 나에게 맞추다! 고교학점제 |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 및 진로학업설계방법 | 조은희 | 남목고등학교 교사 | |||
37 | 학습성격유형 분석을 통한 중등자녀 맞춤형 학습전략 | 학습유형검사를 통해 맞춤형 학습방법알아보기 | 최운 | 울산대교육대학원강사 | |||
38 | U&I 성격유형검사를 활용한 학습 및 생활 | 검사결과에 기반한 맞춤형 학습방법 및 생활지도법 | 하쾌남 | 온가족아동상담교육연구소 |
순 | 자녀발달단계 | 교육영역 | 교육방법 | 교육주제 | 교육내용 | 강사명 | 강사소속 |
---|---|---|---|---|---|---|---|
1 | 고 | 화합(H) 부모자녀이해 |
비대면 | 다 큰자녀 싸가지 코칭 | 싸가지 없는 자녀를 바로 세우는 자녀코칭법 | 이병준 | 다큰자녀부모교육원 |
2 | 대면 | 부모자녀 마음을 여는 대화 | 건강한 대화기술과 효과적인 대화기법을 알기 | 이은영 | 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 ||
3 | 고등학교가 나에게 맞추다! 고교학점제 |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 및 진로학업설계방법 | 조은희 | 남목고등학교 교사 | |||
4 | 성장(A) 자기주도학습 |
대면 | 함께 느끼고! 함께 채우는! 진로.진학설계 가이드 | 교육정책이해 및 슬기로운 진로진학 가이드 | 유화영 | 학성여자고등학교 교사 | |
5 | 발전(P) 진로진학 |
대면 | 미래교육의 방향과 자녀의 생활기록부 관리법 | 융합교육에 대비한 생기부 작성법 | 민재식 | 삼일여자고등학교 교사 | |
6 | 아이의 성장을 도와주는 고등학교 생활설계 |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 및 대입전형의 이해 | 임종우 | 대현고등학교 교사 |
순 | 자녀발달단계 | 교육영역 | 교육방법 | 교육주제 | 교육내용 | 강사명 | 강사소속 |
---|---|---|---|---|---|---|---|
1 | 고 | 발전(P) 진로진학 |
대면 | 고교학점제에 따른 고교 선택 및 과목 선택 | 진로와 적성에 맞는 선택방법 | 민재식 | 삼일여자고등학교 교사 |
2 | 확산(Y) 미래교육 |
대면 | 지속 가능한 삶, 우리가 아는 모든 것 | 생태 지구시민으로서 지속 가능한 삶 알아보기 | 최근영 | 초록별지구수비대 대표 | |
3 | 챗GPT을 활용한 진로 탐색과 학습지원 | 챗진로탐색과 학습에 챗GPT활용법과 윤리 | 이현숙 |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울산지회 | |||
4 | 비대면 | 왜 지구의 절반은 쓰레기로 뒤덮이는가? | 지구 곳곳을 발로 누비며 직접 보고 깨달은 쓰레기 이야기 | 이동학 | 쓰레기센터 대표 | ||
5 | 대면 | 기후 변화 완화와 감축 | 기후변화의 이해 및 탄소저감 실천방안 | 김희종 | 울산환경교육센터 | ||
6 | 자원의 순환(폐기물 문제와 대책) | 재활용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 김희종 | 울산환경교육센터 | |||
7 | 비대면 | 스마트미디어시대, 자녀를 성공으로 이끄는 부모코칭 | 가족관계에서 미디어위치와 영향력 점검 | 권장희 | 놀이미디어교육센터 | ||
8 | 공감(P) 공감교육 |
비대면 | 다문화이해교육으로 세상을 품다 | 다문화의 기본개념 및 필요성과 가치, 공존의 이해 | 이수정 | 서강대 유로메나연구소 | |
9 | 자녀 성교육 이제 어찌할敎 | 성적인 한계 및 위험성에 대한 해결방법 | 박제균 | 제이디에스북스 대표 | |||
10 | 대면 | 부모는 모르는 청소년 성문화 |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현실적인 자녀 성교육 | 김대군 | 사람이니까성교육 | ||
11 | 발전(P) 진로진학 |
대면 | 특성화고등학교 학부모 Career 역량강화 | 취업트렌드와 역량평가의 이해와 활용 | 조용하 | 우리맘연구소 | |
12 | 학생부 분석을 통한 대입 전형별 지원 전략 | 학생부 분석, 학생부교과전형적용, 학생부종합전형적용 | 임종우 | 대현고등학교 교사 | |||
13 | 선택과목의 중요성과 학교생활 설계 | 진로에 따른 다양한 선택과목의 의미알기 | 임종우 | 대현고등학교 교사 | |||
14 | 취업문을 열기 위한 진로 제대로 알기 |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진로 설계하기 | 이은영 | 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 |||
15 | 성격검사&진로코칭 | 성격검사를 통한 진로코칭 | 여순화 | 경상대 겸임교수 | |||
16 | 화합(H) 부모자녀이해 |
대면 | 대학가면 육아가 끝날 줄 알았다 | 부모가 알아야 할 문제들을 살펴본다 | 문순현 | 친한친구들 대표이사 | |
17 | 발전(P) 진로진학 |
대면 | 고교학점제 대비한 맞춤형 진로설계 | 진로선택을 위한 중요 요소에 대해 알아본다 | 김태영 | 신정고등학교 교사 | |
18 | 성장(A) 자기주도학습 |
대면 | 대입전형의 이해 | 대입제도 개편 주요사항 및 수능의 이해 | 홍종윤 | 화봉고등학교 교사 | |
19 | 고교 수학과 교육과정 이해와 대입 | 수학과 교과역량 및 수능과목 선택시 고려사항 | 홍종윤 | 화봉고등학교 교사 | |||
20 | 학습성격유형 분석을 통한 맞춤형 학습전략 | 학습유형검사를 통해 맞춤형 학습방법알아보기 | 최운 | 울산대교육대학원강사 | |||
21 | 내신과 수능 모두 잡는 사회수업과 평가 | 사회과 평가 및 학생부종합전형의 평가요소분석 | 신승진 | 학성여자고등학교 교사 | |||
22 | 고교 영어 학습 전략에 대한 이해 | 수시, 정시전형에 맞는 영어학습전략 | 송동연 | 제일고등학교 교사 | |||
23 | 고등학교 수업과 평가 백서 | 프로젝트수업, 학생참여형 수업의 이해 및 평가 | 민재식 | 삼일여자고등학교 교사 | |||
24 | 대입준비를 위한 고등학생의 학습전략 | 대입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위한 준비 | 김태영 | 신정고등학교 교사 | |||
25 | 고교 과학과 교육과정 이해와 대입 | 과학 교과 소개 및 선택과목의 중요성 | 김태영 | 신정고등학교 교사 | |||
26 | 화합(H) 부모자녀이해 |
대면 | 바람직한 의사소통으로 자녀와 함께 성장하기 | 검사를 통한 의사소통 이해 및 실천방안 | 최운 | 울산대교육대학원강사 | |
27 | 심리검사를 통해 부모-자녀 실전전략 | 건강한 대화기술과 효과적인 대화기법을 알기 | 이은영 | 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 |||
28 | 자존감과 감성을 높이는 부모역할과 자녀이해 | 부모가 독립적인 인격체로 대할 때 자존감이 올라간다 | 이용훈 | 경남생명의숲 이사장 | |||
29 | 자녀와 건강한 심리적 거리두기 | 자녀의 발달달계이해와 부모역할 | 이수경 | 울산대 교수 | |||
30 | 자녀의 속마음을 발견하는 효과적인 공감대화법 | 자녀공감과 수용하는 기본 태도에 대해서 | 송명자 | 울산대 외래교수 |
순 | 자녀발달단계 | 교육영역 | 교육방법 | 교육주제 | 교육내용 | 강사명 | 강사소속 |
---|---|---|---|---|---|---|---|
1 | 특수학교(급) | 화합(H) 부모자녀이해 |
대면 | 천방지축 우리아이 행동지원전략 | 장애 영역별 특성을 알고 행동지원방법 | 김성화 | 계명문화대 교수 |
2 | 장애아동 부모양육코칭 | 자녀양육점검 및 코칭방법 | 김성화 | 계명문화대 교수 | |||
3 | 장애아동의 권리 존중 | 발달장애인법에 근거한 권리구제 | 김성화 | 계명문화대 교수 | |||
4 | 비대면 | 발달장애자녀와의 의사소통 지원 전략 | 의사소통 지원 전략 | 김성남 | 쌤스토리 | ||
5 | 어려운 행동에 대한 중재와 지원 | 중재와 지원의 핵심 방향 | 김성남 | 쌤스토리 | |||
6 | AAC와 PECS의 효용 가능성과 적용 방법 | 따뜻한 의사소통법에 대해 알아본다 | 김성남 | 쌤스토리 | |||
7 | 대면 | 개별화교육계획(IEP) | 개별화교육지원 팀협의회 법적 근거 및 부모역할 | 황승욱 | KTIL전환교육연구소 | ||
8 | 발전(P) 진로진학 |
대면 | 장애자녀의 전환기 준비 및 홀로서기 | 발달장애 자녀 자립을 위한 양육지도 이해하기 | 황승욱 | KTIL전환교육연구소 | |
9 | 비대면 | 장애자녀의 직로직업설계 지원을 위한 가족역할 | 워크북을 활용한 진로직업설계 작성방법 | 박대수 | 꿈앤컴퍼니 | ||
10 | 공감(P) 공감교육 |
대면 | 똑같은 아이로 봐주세요! | 발달장애자녀의 성교육 방법 | 김대군 | 사람이니까성교육 | |
11 | 확산(Y) 미래교육 |
대면 | 챗GPT로 지원하는 개별화교육 | 맞춤학습 지원과 안전한 AI사용 | 이현숙 |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울산지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