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오키 뉴우스

  • 홈
  • 오키-톡톡
  • 오키 뉴우스

650 게시물

노옥희 울산시교육감이 21일 중구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제41회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 행사에 참석해 학생자치단인 '청바지기획단'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출처]  노옥희 울산교육감, ‘제41회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행사
[원본작성자]이다예 기자
권정오(55)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위원장이 해직된 지 4년 만에 복직했다. 울산시교육청은 권정오 전교조 위원장의 직권면직 처분을 취소하고 21일 자로 복직 임용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2월29일자 면직된 이후 1666일 만이다. 이는 전교조 법외노조 처분이 위법이라는 이달 초 대법원의 파기 환송 결정과 고용노동부의 법외노조 통보 처분 취소에 따른 것이다. 노옥희 울산시교육감은 이날 시교육청 접견실에서 권 위원장에게 임용장을 전달했다. 노 교육감은 전교조 울산지부 1·2대 지부장을 지냈다. 권 위원장은 북구 호계중학교로 발령됐으며, 올해 연말까지는 노조 전임 휴직을 이어가면서 잔여 위임장 임기를 수행할 예정이다.
[출처]  권정오 전교조 위원장, 1666일만에 복직 임용
[원본작성자]차형석 기자
노옥희 울산교육감은 19일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자치활동실에서 열린 '제41회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 행사에서 학생자치단과 학생교육문화회관 프로그램 구성과 자치단 활동에 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출처]  노옥희 울산교육감, 학생자치단 소통 행사
[원본작성자]
지역과 시민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한 '제7회 울산교육회의 정기회'가 17일 울산시교육청 정책회의실에서 노옥희 울산교육감, 유종선 의장을 비롯한 울산교육회의 위원, 시교육청 사업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출처]  울산교육회의 정기회
[원본작성자]
‘코로나 블루’라는 조어가 생길 정도로 우울감과 스트레스가 극대화된 시대, 실패를 극복한 경험을 공유해 희망과 재도전 기회를 제공하는 실패박람회가 개막했다. 울산시는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2020 실패박람회 인(in) 울산’을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시청과 태화강국가정원 등에서 추진한다. 시는 시민의 다양한 실패 경험을 공유하고 자산화해 재도전을 장려함으로써 실패 극복의 사회적 확산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패박람회를 유치했다. 지난 2018년 첫 개최 후 3년째를 맞은 올해 실패박람회는 울산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충남, 전남, 세종 등 6개 시도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http://failexpoulsan.com/)을 중심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100인의 실패 콘퍼런스, 울산 숙의토론, 찾아가는 정책 상담, 울산 실패 응원 힐링 음반 제작 등이 이어진다. 시는 신종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막식을 진행했다. 시민 100인의 실패 사례와 극복 스토리를 공유하는 ‘100인의 실패 콘퍼런스’는 지난 7월부터 실패를 극복한 시민 100인을 모집해 실패 극복 사례를 영상 촬영했다. 울산 희망 100인의 희망 스토리로 제작된 영상은 향후 울산 소셜이노베이션(구 열린시민대학) 수업 교재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울산 숙의토론은 지역 의제 발굴을 위해 여성, 도시재생, 공동체, 노동·일자리, 안전, 청년 등 6개 분야에서 주제별로 3회(오픈, 브릿지, 엔딩)씩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제안된 의제는 향후 울산시 정책 개발 등에 활용한다. 토크쇼 형태인 ‘찾아가는 정책 상담’과 ‘울산 실패 응원 힐링 음반’은 산업도시 울산의 특성을 살려 울산 ‘vj특공대’라는 명칭으로 제작했다. 산업 현장을 방문해 청년의 실패 및 성장 과정을 인터뷰 방식으로 스토리화해 특별 프로그램으로 만들었다. 시는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을 고려해 태화강국가정원에서 주제관, 정책마당 등 일부 전시물을 무인 부스로 운영한다. 송철호 시장은 “실패는 그 자체로 소중한 삶의 과정이며 실패의 경험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고 또 다른 도전을 꿈꿀 수도 있다”며 “울산 특유의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누구나 살고 싶고 일하고 싶은, 시민 모두가 행복한 울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출처]  실패극복 경험 공유 ‘2020 실패박람회’ 울산서 열려
[원본작성자]이춘봉 기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