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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교육 행정운영, 서비스, 제도의 개선에 관련된 소중한 의견을 받고 있으며, 행정기관 민원 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신청인 본인인증 필요)
이용안내 : 국민신문고 1600-8172

국민제안이란

  • 국민의 창의적인 의견이나 고안을 정부시책이나 행정제도 및 행정운영에 반영함으로써 국민 참여를 활성화하고 행정업무의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제도

국민제안 추진목적

  • 국민이 제안한 각종 행정개선 아이디어를 업무에 반영하여 민간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현안 해결과 정책 개선에 활용

비제안 사항

  • 다른 사람이 취득한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 또는 저작권에 속하는 것 또는 「공무원 직무발명의 처분·관리 및 보상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보상이 확정된 것
  • 접수하려는 기관이 이미 채택했던 제안과 내용이 동일한 것
  • 접수하려는 기관이 이미 시행 중인 사항이거나 기본 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 일반 통념상 적용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것
  • 단순한 주의환기·진정(陳情)·비판 또는 건의이거나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 특정 개인·단체·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것
  •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사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운영절차

제안접수:정책관실 > 부서분류 : 정책관실 > 담당자 지정 : 처리부서 > 채택심사 : 처리부서 > 채택여부결정(부서장 검토) : 처리부서(접수일로부터 30일 이내) > 제안답변 : 처리부서

중앙우수제안 포상

  • 포상근거 : 국민제안규정 제16조
  • 대상 : 채택한 제안 중 자체우수제안으로 결정한 제안
  • 부상
    "중앙우수제안 포상 부상
    구분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표창훈격 대통령표창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
    상금 500만원 이상
    800만원이하
    300만원 이상
    500만원 이하
    100만원 이상
    300만원 이하
    50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

담당부서 : 정책관

담당자 : 이진경(☎ 052-210-5666)